홍보센터

심벌 의미
심벌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철강기업을 넘어 급변하는 변화의 물결 속에서 준비된 경영혁신을 통한 능동적인 대응으로 변화를 흡수하고, 기업발전의 모태로 삼아 세계속의 해원으로 거듭날 의지를 담고있다.
도형 의미
해원의 기업정신인 IS(I Smile)을 기본 토대로 언제나 활기차게 웃을 수 있는 기업을 형상화 시켰다. i로는 사람몸을, s로는 팔을 표현해 신명나게 춤을 추고있는 사람의 모습을 간결하고 역동적으로 나타내고 있다.
색상 의미

노란색 : 쾌활함과 누구든지 잘 어울린다는 사교적인 메세지를 담고있다. 노사의 벽을 없애고 고객과 함께 어울리는 해원의 모습

오렌지 : 즐거움, 에너지를 의미하는 색으로 대한민국의 뛰어넘어 세계의 무대로 비상하는 해원의 미래지향적인 에너지

레드 : 행복, 열정을 표현하는 강렬한 컬러로써 전체적인 심볼의 엑센트를 주며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해원의 경영철학을 의미한다.

슬로건

I는 해원, I는 고객이다. 권위를 내던지고 웃음을 회사에 퍼트려 ‘신바람 나는 직장’ 분위기를 창조하기 위한 경영을 ‘펀(fun)경영’ 이라고 한다. “웃으면 복이 온다” 라는 말이 이제는 “웃어야 산다”라는 말로 대체되는 시대가 되고 있다. 특히 생존경쟁이 치열한 기업과 직장인의 세계에서는 웃음이 경쟁력의 요체로 떠올랐다. 이러한 시대적 코드를 받아들여 해원도 웃음경영을 통해 고객감동을 실현시키려 한다.

컬러시스템